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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용약관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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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렙타일리아에서 운영하는 렙타일리아몰(http://www.reptilia.co.kr)(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렙타일리아몰과 회원의 권리, 의무, 책임 사항 및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몰"이란 렙타일리아몰이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인 웹사이트와 거래를 위한 기타 제반 시설을 말하며, 아울러 렙타일리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하며, 렙타일리아몰 회원제 시행 이후부터 사용되는 아이디를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운영자"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⑧ "회원등급"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에 따라 일정한 기준에 의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을 말합니다.

⑨ "적립금" 이란 "몰"을 통하여 회원이 상품을 구매할 때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2.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렙타일리아몰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 배송 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② 구매 계약이 체결된 상품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상품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 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 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가입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10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 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1~3일 이내에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몰"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부당한 방법을 이용하여 여러 개의 아이디를 만들어 사용한 경우

⑥ 정당한 사유가 아닌 주문취소의 경우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키게 되는 경우 상황에 따라 “ 몰 ” 은 회원 자격을 최소 10년에서 평생 제한 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7일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주문취소의 자격제한은 3개월로 두며 그동안 쇼핑몰 이용 및 이벤트 적용을 받을수 없게 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 신청)

"몰" 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①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⑤ 상품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 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 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 방법)

"몰"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① 폰 뱅킹, 인터넷 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 이체

② 선불 카드, 직불 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③ 온라인 무통장 입금

④ 전자 화폐에 의한 결제

⑤ 수령 시 대금 지급

⑥ 적립금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⑦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⑧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 확인 통지,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3. "몰"은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일로부터 3일이내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 확인이 되지 않을 "몰"은 별도 의사 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상품 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상품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소비자와 "몰"간 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 (생물 폐사 시 보상 규정)

1. 고택, 택배 배송시 : 택배상자 개봉시에 동영상 촬영을 한 경우에만 보상이 이뤄집니다.100% 동종 생물로 1회 보상해 드립니다.

① 택배를 받으신 후 문제가 있을 경우 “ 몰 ” 로 연락을 주셔야 보상 처리가 되며, 하루가 지연될 경우에는 보상을 해 드릴 수가 없습니다.

② 폐사한 생물은 사진으로 폐사 원인 판별이 어려우므로 무조건 “ 몰 ” 로 배송해 주시면 폐사 원인을 판별 후 보상해 드립니다.

단,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폐사로 판단되어질 경우에는 보상을 해 드릴 수 없습니다.

③ 일반 먹이용 생물등은 “ 몰 ” 에서 지정한 메일로 사진을 첨부해 주시면 확인 후 처리 해 드립니다.

 

2. 지하철 및 방문 분양시 : 분양 받은 날 폐사시 100% 보상해 드리고, 3일 이내에 폐사시 50% 보상해 드립니다.

① 분양 받아가서 상태가 좋지 않거나 먹이를 먹지 않을 경우 바로 “ 몰 ” 로 전화를 주셔서 환경적인 문제를 처리해야 합니다. 만약, 전화를 하지 않은 상태로 방치하여 생물을 죽게 만든 경우에는 보상이 되지 않습니다.

② 필수 사육용품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 렙타일리아몰 ” 이 아닌 다른 사이트나 카페등에서 잘못된 사육정보로 이용자가 사육한 경우에는 보상이 되지 않습니다.
제 15조 (용품 파손 시 보상 규정)

1. 고택, 지하철, 택배 배송시 : 택배상자를 개봉하기전 동영상 촬영을 해야 보상절차가 이뤄집니다.

용품을 받으시고 문제가 있을 경우 바로 “ 몰 ” 로 연락을 주셔야 보상 처리 해 드립니다.

 

2. 안전포장비가 붙은 제품인 경우에는 100% 보상 처리 해 드립니다.

 

3.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해 파손된 경우에는 보상을 해 드릴 수 없습니다.

① “ 몰 ” 에 연락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용자가 임의로 상품을 반품한 경우.

② 타란툴라 유체등 작은 생물을 분실 한 경우.

(피클통에 담아져 배송되는 작은 유체의 경우 안전을 위해 넣어둔 휴지등을 조심스럽게 살펴 보아야 합니다.)

③ 상품에 문제가 없는데 이용자가 임의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상품을 반송한 경우.

④ 상품이 파손된 경우 상품을 받은 후 바로 “ 몰 ” 로 연락을 하지 않고 하루가 경과한 경우.

⑤ 공지사항으로 알려드린 내용을 받아들이지 않은 경우

⑥ 폐사의 위험이 있어 배송이 지연되는 것에 반하여 이용자가 원해서 배송된 경우.

⑦ 날씨 관련 택배 용품을 구입하지 않아 폐사된 경우.

제 16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 (청약 철회 등)

1. "몰"과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생물을 구입한 경우

⑥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몰"이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청약 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상품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이하 "지연 배상금"이라 한다)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그밖에 대통령령이 정하는 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몰"이 결제 업자로부터 해당 재화 등의 대금을 이미 지급 받은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결제업자에게 환급하고, 그 사실을 소비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몰"이 환급의 지연으로 소비자로 하여금 대금을 결제하게 했을 경우 그 지연 기간에 대한 지연 배상금은 "몰"이 지급합니다.

 

4.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5. 이미 상품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상품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소비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가 상품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9조 (적립금)

1. 적립금은 렙타일리아몰 사이트 내에서 마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전자 화폐입니다.

 

2. 렙타일리아몰 회원으로 가입하시고, 적립금 지급 상품을 구입하실 경우, '렙타일리아몰'의 운영정책에 따라 상품별로 정해진 사은 적립금을 드립니다.

 

3. 사은 적립금은 렙타일리아몰에서 상품을 구매하실 경우 금액과 상관없이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권, PP카드, 공동구매, 여행 등 일부 품목 제외)

 

4. 다음의 경우 적립금이 소멸됩니다.

① 회원을 탈퇴한 경우

② 최근 1년간 구매 내역 및 적립금액의 변동이 없는 경우

(단, 2009년 12월 1일 이전에 적립된 적립금은 2010년 12월 1일 이전에는 소멸되지 않습니다.)

③ 적립금 사용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공지된 경우

제20조 (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③ 주소

④ 전화번호

⑤ 희망 ID (회원의 경우)

⑥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

⑦ 전자우편 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몰"이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상품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는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몰"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제공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맞춤서비스,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컨텐츠, 모바일, 콜센터를 통한 보험, 신용카드 등의 텔레마케팅 서비스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몰"의 의무)

.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게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3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이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4조 (연결 "몰"과 피 연결 "몰"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 예 :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몰"은 피 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 초기 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 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 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6조 (분쟁 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소비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상품 등의 판매에 관한 계약이 해제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몰"이 이용자에게 청구하는 손해배상액은 다음 각호에서 정한 금액에 대금 미납에 따른 지연 배상금을 더한 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① 공급 받은 재화 등이 반환된 경우에는 다음 각목의 1에 해당하는 금액 중 큰 금액

가. 반환된 상품 등의 통상 사용료 액 또는 그 사용에 의하여 통상 얻어지는 이익에 상당하는 금액

나. 반환된 상품 등의 판매 가격에서 그 상품 등이 반환된 당시의 가액을 공제한 금액

② 공급 받은 상품 등이 반환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상품 등의 판매 가액에 상당하는 금액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 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 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0년 5월 20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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